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š”κ°€/μš”κ°€ 수트라

[νŒŒνƒ„μž˜λ¦¬'s μš”κ°€ 수트라] Yoga Sutra 3.15-16 κ³Όκ±°, 미래, 미래-μ§„ν™”μ˜ 단계 / μŒˆμ•Όλ§ˆμ— μ˜ν•΄ μƒκΈ°λŠ” κ³Όκ±°, 미래의 지식;μ§€ν˜œ

by 아샀 ASHA 2021. 7. 1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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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제 주관이 λ‹΄κΈ΄ ν¬μŠ€νŠΈ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κ³Όκ±°, λ―Έλž˜, λ―Έλž˜-μ§„ν™”μ˜ λ‹¨κ³„ / 

 μŒˆμ•Όλ§ˆμ— μ˜ν•΄ μƒκΈ°λŠ” κ³Όκ±°, λ―Έλž˜μ˜ μ§€μ‹;μ§€ν˜œ

 


 

 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!

μ•„μƒ€μž…λ‹ˆλ‹€:)

 

μ•žμ˜ κ΅¬μ ˆμ„ μ΄μ–΄μ„œ

λ³΄μ‹œλ©΄ 쒋을 3개의 κ΅¬μ ˆμ„

같이 곡뢀해보도둝 ν• κ²Œμš”!

 

πŸ₯°πŸ€ž

 

 


Yoga Sutra 3.15

Kramanyatvam Parinamanyatve Hetu

ν¬λΌλ§Œμ•Όλœ¨λ°€ νŒŒλ¦¬λ‚˜λ§Œμ•Όλœ¨λΈŒ 히뚜

 

: μ΄λ ‡κ²Œ λ‹€λ₯Έ μ˜μ—­λ“€μ˜(κ³Όκ±°, ν˜„μž¬ 그리고 미래) 연속섀은

μ§„ν™”μ˜ 단계(μ „λ³€, μ˜μ‹μ˜ λ³€ν™”)μ—μ„œ 차이점이 λ˜λŠ” 원인이닀.

 

Krama: 연속

Anyatvam: λ‹€λ₯Έ λ©΄λ“€;

Transformation Processes

 

Parinama: μ§„ν™”μ˜ 단계

Anyatve: 차이점듀, differences

Hetu: 원인, cause



Yoga Sutra 3.16

Parinama Traya Samyamad Atitanagata Jnanam

νŒŒλ¦¬λ‚˜λ§ˆ νŠΈλΌμ•Ό μ‚Όμ•Όλ§ˆλ“œ μ•„ν‹°νƒ€λ‚˜κ°€νƒ€ μ¦ˆλ‚˜λ‚¨

 

: μ§„ν™”μ˜ μ„Έ 단계듀에 λŒ€ν•œ

μŒˆμ•Όλ§ˆ μˆ˜ν–‰μ— μ˜ν•΄ 과거와 λ―Έλž˜μ— λŒ€ν•œ 지식이 생긴닀.

 

Parinama: μ§„ν™”μ˜ 단계

Traya: μ…‹, three

Samyamad: μŒˆμ•Όλ§ˆμ— μ˜ν•΄μ„œ

Atita: κ³Όκ±°; Past

Anagata: 미래; Future

Jnanam: μ§€ν˜œ; Knowledge

 


 

Thoughts

 

 

3.14 κ΅¬μ ˆμ—μ„œλŠ”

κ³Όκ±°, ν˜„μž¬, λ―Έλž˜μ— 

λͺ¨λ“  면을 가진 싀체(프라끄리티)에 

λŒ€ν•΄μ„œ μ„€λͺ…ν–ˆμŠ΅λ‹ˆλ‹€!

 

3.15μ—μ„œλŠ” 이 ꡬ절의 λ‚΄μš©μ„

μ•žμ—μ„œ λ§ν•œ μ „λ³€, μ˜μ‹μ˜ λ³€ν™”

즉 μ§„ν™”μ˜ λ‹¨κ³„μ—μ„œ

차이가 λ˜λŠ” μ›μΈμ΄λΌλŠ” 점을

μ„€λͺ…ν–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3.16μ—μ„œλŠ”

κ·Έ μ§„ν™”μ˜ 단계가

3μž₯μ—μ„œ 닀루고 μžˆλŠ”

μŒˆμ•Όλ§ˆμ— μ˜ν•΄μ„œ 닀루어 질 λ•Œ

μš°λ¦¬μ—κ²Œ μƒκΈ°λŠ” 지식, μ§€ν˜œμ— λŒ€ν•΄

μ„€λͺ…ν•˜λŠ”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😍😍❀

 

 

μ„±μ§ˆμƒ μž λ³΅ν•΄ μžˆλŠ”; κ³Όκ±°

ν˜„μž¬ μΌμ–΄λ‚˜κ³  μžˆλŠ”; ν˜„μž¬

아직 λ‚˜νƒ€λ‚˜μ§€ μ•Šμ€; 미래

 

이 λ‹€λ₯Έ μ˜μ—­λ“€μ˜ 연속성은

μ•žμ„œμ„œ λ³Έ μ „λ³€λ“€μ˜ κ³Όμ •μ—μ„œ

차이점으둜 λ³΄μ΄λŠ” μ›μΈμ΄λΌ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μž λ³΅λ˜μ–΄μžˆλŠ” κ·Έ κ³Όκ±°λ₯Ό

λ– μ˜¬λ¦¬κ³  그것에 λŒ€ν•œ κ²ƒμœΌλ‘œ

λͺ…상, 삼맀λ₯Ό 이루기 μœ„ν•œ

집쀑을 ν•œλ‹€λ©΄ (μŒˆμ•Όλ§ˆμ— μ˜ν•΄μ„œ)

그에 λ”°λ₯Έ λ³€ν™”κ°€ μ΄λ€„μ§€κ²Œ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λ°˜λ©΄μ—

 

같은 μ£Όμ œμ§€λ§Œ

과거보단 ν˜„μž¬

μ§€κΈˆ μΌμ–΄λ‚˜λŠ” 것에 λŒ€ν•΄

μ§‘μ€‘ν•˜κ³  삼맀λ₯Ό μœ„ν•œ 과정을 이어간닀면

μœ„μ— λ§ν•œ κ³Όμ •κ³ΌλŠ” λ‹€λ₯Έ

또 λ‹€λ₯Έ 단계, 길둜

μ΄μ–΄κ°ˆ 수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κ°œμΈμ μœΌλ‘œλŠ”

과거에 μ–½λ§€μ—¬μ„œ

계속 κ³Όκ±°λ₯Ό μ˜μ‹ν•˜λ©΄μ„œ μ‚¬λŠ” 것보닀

 

κ³Όκ±°μ—λŠ” μ΄λž¬μ§€λ§Œ

λ³„λ‘œ 도움이 μ•ˆ 된 뢀뢄은

과감히 버리고, λ‚΄μΉ˜κ³ 

 

ν˜„μž¬μ— λ“œλŠ” ν˜„μž¬μ—

λ‚΄κ°€ μ΅œμ„ μœΌλ‘œ 이끌 수 μžˆλŠ”

κ·Έ 무언가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것이

더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생각이 λ“­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ν˜„μž¬λ₯Ό μœ„ν•΄μ„œ

과거와 λ―Έλž˜μ— λŒ€ν•œ μ§€ν˜œ, 지식이 ν•„μš”ν•œλ°

νŒŒνƒ„μž˜λ¦¬λŠ” μš”κ°€ 8가지 단계 쀑

λ§ˆμ§€λ§‰ 3λ‹¨κ³„μ˜ μŒˆμ•Όλ§ˆμ— μ˜ν•΄μ„œ

κ·Έ 지식을 얻을 수 μžˆλ‹€κ³  μ„€λͺ…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β˜ΊπŸ‘€πŸ’š

 

 

 

μ œκ°€ λ§ν•œ 뢀뢄이

ν•œ λ²ˆμ— λ”±! 이해가 μ•ˆ 될 μˆ˜λŠ”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·ΈλŸ¬λ‚˜ 본인이 κ²ͺλŠ” 상황

ν•˜λ‚˜λ₯Ό μ„ νƒν•΄μ„œ λ‹€μ‹œ μ μš©μ‹œμΌœ 보면

이해 λ˜μ‹€ 거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š°λ¦¬λŠ” 과거의 κ΅ν›ˆκ³Ό

ν˜„μž¬μ˜ μ•Œμ•„μ°¨λ¦ΌμœΌλ‘œ

미래λ₯Ό 보닀 λ‹€λ₯΄κ²Œ λ³€ν™”μ‹œν‚¬ 수 μžˆμ§€ μ•Šμ„κΉŒμš”?

 

 

πŸ‘

 

 

μ˜€λŠ˜μ€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€λ©°

λ§ˆλ¬΄λ¦¬ν•΄λ΄…λ‹ˆλ‹€!

 

μ˜€λŠ˜λ„ ν•¨κ»˜ ν•΄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΄μš”!

 

λ‚˜λ§ˆμŠ€λ–ΌπŸ™